소니, 3D 스윕 파노라마 기능 탑재한 알파 580 및 렌즈 3종 발표

게시 날짜: 2010/09/08, 카테고리: IT & Mobile
태그:, , , ,

Add to DeliciousAdd to DiggAdd to FaceBookAdd to Google BookmarkAdd to MySpaceAdd to NewsvineAdd to RedditAdd to StumbleUponAdd to TechnoratiAdd to Twitter

소니는 일안 반사식 카메라 최초3D 스윕 파노라마 기능을 탑재하고 높은 해상도의 사진과 풀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신제품 알파580을 새롭게 선보였다.

16.2 메가 픽셀의 알파 580은 새로운 ISO12800 노이즈 감소 기술, 7fps의 고속 연속 촬영, 향상된 오토 포커스(AF) 시스템을 갖추어 매 순간을 놓치지 않는 혁신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알파 580과 함께 출시하는 A마운트 렌즈 3종은 사진 촬영 환경의 지평을 보다 확장하는 제품들로 알파 및 NEX 사용자들을 위한 렌즈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된다.

일안 반사식 카메라 최초 3D 스윕 파노라마 기능 탑재

알파580은 6개의 프레임을 촬영하고, 정밀하고 빠른 처리를 통해 노이즈가 확연히 줄어든 하나의 JPEG 이미지를 만드는 스윕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알파 NEX에 탑재된 3D 스윕 파노라마 모드를 제공하여 지원되는 3DTV와 연결하면 깊이와 공간 효과를 가진 3D 파노라마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알파 580의 스윕 파노라마 기능은 동종 경쟁 DSLR 브랜드 구현하지 못한 혁신적인 기술로, 넓고 광활한 장면을 담는 여행이나 풍경 촬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간편한 풀 HD 동영상 촬영

알파 580에 탑재된 최신 Exmor™ APS HD CMOS 센서는 AVCHD 또는 MP4 포맷의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센서의 넓은 면적으로 배경의 아웃포커스 효과를 포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A마운트 교환 렌즈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극적인 깊이감을 더해준다. 또한 센서 크기가 커서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민감도가 높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하루 중 언제라도 동영상을 촬영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생생한 고 해상도 사진 촬영

알파580은 16.2 메가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ISO100에서 ISO12800까지 지원해 광량이 적은 환경에서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고속 우선 연속촬영 모드를 지원하여 광학 뷰파인더 또는 퀵 AF 라이브 뷰 기능의 사용 여부와 관계 없이 최대 7 fps의 연속 촬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스포츠 경기의 빠른 움직임을 비롯한 역동적인 순간적인 표정을 보다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알파580에 내장된 스테디샷 (SteadyShotTM INSIDE)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은 카메라의 흔들림을 자동으로 보정한다. 또한 사진 입문자들을 위해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어, 삼각대 또는 플래시의 사용 없이도 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알파 렌즈와 연동되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개선된 AF 시스템 및 퀵 AF 라이브 뷰

새로 개발된 AF (Auto Focus)는 라이브 뷰 프레임을 위해 광학 뷰파인더와 LCD 스크린에 모두 작동되는 고속, 고정밀 AF 시스템으로 속도 역시 10% 증가하여 사진가들은 선택된 프레임 방식과 관계 없이 빠르고 정확한 오토 포커스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알파 모델과 마찬가지로 단일 촬영, 연속 촬영 및 자동 AF 모드를 지원하고, 또한 광각, 스팟 및 로컬 AF 모드를 지원해 15개의 초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소니의 독점적인 얼굴 인식 기술과 함께 피사체가 고속인 경우에도 오토 포커싱을 맞출 수 있는 퀵 AF 라이브 뷰는 한 프레임에 최대 8개의 얼굴을 자동 인식하여 카메라의 15개 초점들 내에서 주요 대상을 선택하고 초점을 맞춘다.

장면 인식 AF는 또한 애완견 및 어린이 등 움직이는 대상물의 얼굴을 계속해서 추적하여 초점을 맞추기 위해 필요한 속도와 정확성을 제공한다. 얼굴 인식 기능은 노출, 화이트 발란스 및 D-레인지 최적화 등의 설정을 최적화하여 자연스럽고 밝은 피부 톤을 표현해낸다. 새로운 포커스 체크 라이브 뷰 기능은 퀵 AF 라이브 뷰와 광학 뷰파인더 모두 카메라 상단의 전용 버튼을 이용하여 기능을 활성화하고 LCD 스크린으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알파 마운트 렌즈 3종 출시

SAL24F20Z: 호평 받는 칼 자이스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고성능의 프라임 렌즈

소니와 칼 자이스가 공동 개발한 SAL24F20Z는 놀라운 선명도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뛰어난 광학 설계를 특징으로 하는 이 렌즈는 구면 수차 및 왜곡을 효과적으로 보정하고, 뛰어난 해상도 및 콘트라스트를 가진 결과물을 제공한다.

24mm 초점 거리를 원하며, NEX와 같은 APS-C 센서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경우 풍경, 여행 및 실내 사진에 이상적인 35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F2의 조리개 값과 9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원형 조리개 설계를 통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스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칼 자이스의 프라임 렌즈 시스템에 처음으로 수퍼소닉 웨이브 모터 AF 기능을 구현한 모델로서,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속도와 정확도는 향상시켜 움직이는 대상에 대해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준다.

SAL85F28: “이지 초이스” 시리즈 최초의 풀 프레임 렌즈

SAL85F28은 “이지 초이스” 프라임 렌즈 시리즈 최초의 풀 프레임 렌즈로서, DSLR 입문자들에게 85mm 초점 거리의 전문 표준 인물용 화각을 제공한다. 낮은 색수차를 가진 SAL85F28 렌즈는 가장 큰 조리개 값에서도 선명한 이미지와 35mm 풀 프레임 수준에서 탁월한 해상도와 성능을 제공해 이미지 전체적으로 높은 콘트라스트의 이미지 품질을 구현한다.

175g의 초경량으로 자체 이미지 안정화 기능을 탑재했으며, 동일한 초점 거리를 가진 일반 렌즈들 보다 훨씬 가벼워 사용자들은 추가적인 무게감을 느끼지 않고도 기본 렌즈 키트와 함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SAL35F18: 스냅 사진, 인물 사진 등을 위한 완벽한 렌즈

SAL85F28과 마찬가지로 SAL35F18은 소형, 경량의 “이지 초이스” 프라임 렌즈에 속하며, 35mm 초점 거리를 통한 스냅샷과 인물 사진에 이상적인 표현력을 보여준다.

APS-C 센서 내장 카메라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 52.5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하고, 풍경, 스냅 사진, 인물 사진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F1.8의 밝은 조리개으로 빛이 적은 환경에서 유용하고, 프라임 렌즈의 높은 해상도와 큰 조리개는 부드러운 아웃포커스를 제공해 인상적인 깊이와 입체감을 가진 사진을 만들어준다.

소니코리아 알파팀 배지훈 팀장은 “알파 580은 이미지 센서, 렌즈 및 프로세스 기술 등 카메라의 모든 핵심 요소들을 제조하는 소니의 기술력을 모아 가장 높은 수준의 사진 및 동영상 품질을 담아낼 수 있는 혁신적인 신제품”이라며, “최신 Exmor™ APS HD CMOS 센서와 다양한 촬영 기능 및 새로운 알파 렌즈를 통해 유저들은 쉽게 아름다운 사진과 동영상을 생생하고 사실적인 디테일로 담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파 580의 한국 출시 일정은 10월경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