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 스토리 3’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들!

게시 날짜: 2010/08/04, 카테고리: Playing
태그:

Add to DeliciousAdd to DiggAdd to FaceBookAdd to Google BookmarkAdd to MySpaceAdd to NewsvineAdd to RedditAdd to StumbleUponAdd to TechnoratiAdd to Twitter

오는 8월 5일 국내 개봉을 앞둔 픽사의 최신작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3>의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얽힌 재미있고 숨겨진 사실들 열 여덟 가지

1. <토이 스토리>와 <토이 스토리 2>를 편집했으며 <토이 스토리 2>를 공동 연출했던 리 언크리치가 <토이 스토리 3>에서 감독을 맡았다. 그는 우디와 버즈, 그리고 다른 장난감들이 처음 햇빛 마을 놀이방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장난감이다!”라고 외치는 잭 인 더 박스(상자 뚜껑을 열면 튀어 오르는 용수철이 달린 인형)의 한 줄 대사의 목소리 연기를 맡기도 했다.

2. <토이 스토리 3>의 프로듀서인 달라 K. 앤더슨은 <니모를 찾아서>의 캐릭터인 달라와 이름이 같다.

3. <토이 스토리>에 참여한 애니메이터 중 17명은 <토이 스토리 2>에 참여했었다. 애니메이터 4명은 <토이 스토리>의 전 시리즈에 모두 참여했다.

4. <토이 스토리 3>에는 우디, 버즈, 슬링키 독, 포테이토 헤드 부부 등을 비롯하여 총 302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5. 앤디의 방에는 300개가 넘는 스티커가 있는데, 앤디 방에 있는 지도에 꽂혀 있는 핀은 <토이 스토리> 제작팀의 고향을 가리킨다.

6. 앤디의 방에 걸려 있는 몇 점의 예술 작품은 <토이 스토리 3>의 미술 감독인 에린 매길이 고등학교 때 실제로 창작한 작품이다.

7. 앤디는 방에 “P.U.”라고 써진 배너를 걸어 놓았다. “P.U.”는 픽사 직원을 위한 전문 개발 프로그램인 “픽사 대학교(Pixar University)”를 의미한다.

8. 앤디의 옷장 위에는 픽사의 첫 본사가 위치했던 거리인 W. 커팅대로의 거리 사인이 있다.

9. 앤디의 침실에는 픽사의 차기작인 <카 2>에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에 관한 힌트가 숨어 있다.

10. “A113”이라는 숫자는 존 라세터와 브래드 버드, 피트 닥터, 앤드류 스탠튼이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에서 공부했을 때의 강의실 번호로, 픽사의 모든 작품에 등장한다. 세월이 흘렀지만, 앤디의 엄마는 자동차 번호판을 바꾸지 않아 여전히 A113을 달고 다닌다. <토이 스토리 3>에서 앤디의 엄마는 “타이거 프라이드”라고 쓰인 자동차 번호판으로 교체하는데 이는 리 언크리치 감독의 고향인 오하이오 주 차그린 폴즈와 감독의 고등학교 마스코트 호랑이를 의미한다.

11. <토이 스토리>에 처음 등장한 피자 플래닛 트럭은 거의 모든 픽사 작품에 카메오로 등장한다. <토이 스토리 3>에도 역시 등장해 장난감 친구들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12. <토이 스토리>에서 장난감을 망가뜨리기 좋아했던 말썽꾸러기 시드는 이제 자라서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해골 티셔츠를 입고 <토이 스토리 3>에 카메오로 등장한다.

13. <토이 스토리 3>를 기념하기 위해 레고는 17,200개의 블록으로 만든 무게가 80파운드, 키 6 피트짜리 우디와 25,000개의 블록으로 만든 무게 120파운드, 키 5피트 3인치짜리 버즈를 만들었다. 버즈와 우디 레고 모델은 픽사에 있는 영원한 보금자리에 있다.

14. <업>에서 칼의 집이 날아 올라 지나가는 집 창문 너머 어린 소녀의 방바닥에 있는 랏소 베어를 볼 수 있다. 랏소는 다양한 길이와 굵기가 여러 겹으로 되어 있는 무려 3,473,271개의 털이 있다.

15. <토이 스토리 3>에 등장하는 바비 버전은 1983년에 출시된 “Great Shape Barbie”를 모델로 삼았다.

16. <토이 스토리 3>에 등장하는 켄은 1988년에 출시된 “Animal Lovin’ Ken”을 모델로 삼았는데, 극 중 켄은 무려 21벌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17. <토이 스토리 3>에서 앤디의 목소리는 존 모리스가 맡았는데, <토이 스토리> 1, 2편에서 앤디의 목소리를 맡은 배우와 동일인물로 올해 26세 된 청년이다.

18. <토이 스토리 2>에서 아기 몰리의 목소리는 리 언크리치 감독의 딸인 한나가 맡았다. 한나는 <토이 스토리 3> 초반부에 나오는 홈 비디오에 등장하는 몰리의 목소리도 맡았다.

<토이 스토리 3>는 오는 8월 5일 개봉된다.

출처: 소니 픽쳐스 릴리징 브에나 비스타 영화

Advertisements
댓글
  1. […] This post was mentioned on Twitter by Seung Eun Jung, 4won. 4won said: ‘토이 스토리 3′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들! http://bit.ly/cf5gND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