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카메라 삼성블루 WB2000 출시

게시 날짜: 2010/07/26, 카테고리: IT & Mobile
태그:, ,

Add to DeliciousAdd to DiggAdd to FaceBookAdd to Google BookmarkAdd to MySpaceAdd to NewsvineAdd to RedditAdd to StumbleUponAdd to TechnoratiAdd to Twitter

삼성전자가 Full HD 동영상 듀얼 캡쳐와 파노라마 액션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 카메라 삼성블루 WB2000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하는 WB2000은 두께 21mm의 슬림한 크기에 24mm 초광각 5배 광학줌 렌즈를 적용하였으며, 최대 1,000만 화소의 1/2.4″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하여 어두운 곳에서의 화질을 대폭 보강하고 노이즈를 감소시켜 선명한 화질의 Full HD(1080p/30fps) 동영상과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WB2000은 Full Size 듀얼 캡쳐 기능으로 Full HD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촬영 모드로 변경할 필요 없이 그냥 셔터만 누르면 최대 1,000만 화소급 사진촬영이 가능하며, 별도의 동영상 버튼을 채용하여 빠른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특히, 촬영된 동영상을 재생하다가 마음에 드는 장면은 캡쳐를 통해 별도의 사진화일로 저장·관리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WB2000은 기존의 파노라마 기능은 물론, 한 단계 발전한 파노라마 액션 촬영 기능도 동시에 선보였다.

파노라마 기능이 주로 정적인 장면에 많이 활용되는 반면, 파노라마 액션은 움직이는 물체가 있을 때 그 물체의 움직임까지 따라가며 촬영 후 저장하는 방식으로 이번에 삼성이 세계 최초로 카메라에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WB2000’은 설정된 시간 간격으로 연속 촬영하여 사물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인터벌 촬영 기능과, 물 방울이 떨어지는 모습이나 벌이 날아다니는 것처럼 순간적으로 일어나는 장면 등을 느린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초고속 촬영(1,000fps, 초당 1,000장의 정지화면) 기능과 같은 삼성 캠코더의 기본적 동영상 기능을 지원한다.

신제품 WB2000은 11가지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스마트 오토’, ‘뷰티샷’, ‘스마일샷’, ‘얼굴인식’, ‘눈깜박임 검출’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완벽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까지 갖췄다.

특히, 1초당 10연속 촬영 가능한 초고속 촬영 기능을 지원하며, 프리 캡쳐 기능으로 반셔터를 누르면 셔터를 누르기 직전의 장면까지 자동으로 연속 촬영이 가능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촬영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손쉽게 돌리며 메뉴를 조작하는 ‘스마트 다이얼’과 측면 휠로 다양한 기능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전작(WB1000)과 같이 상면에 아날로그 계기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박성수 상무는 “신제품 WB2000은 Full HD 동영상 촬영은 물론 1,000만 화소의 사진촬영 까지 동시에 가능하며, 세계 최초 파노라마 액션 기능을 장착한 최고 사양의 카메라”라며, “지난 해 출시된 WB1000의 명성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