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le, 7인치 안드로이드 ‘멀티패드’ 출시

게시 날짜: 2010/07/07, 카테고리: IT & Mobile, News
태그:, , , ,

Add to DeliciousAdd to DiggAdd to FaceBookAdd to Google BookmarkAdd to MySpaceAdd to NewsvineAdd to RedditAdd to StumbleUponAdd to TechnoratiAdd to Twitter

스마트 폰 시장에선 iPhone 과 Android의 OS 경쟁이 한창이라면 Android 타블렛 시장에선 다양한 방식의 Android 장치들이 등장하고 있다.

주식회사 Cydle은 멀티 패드라는 또 다른 느낌의 7인치 Android를 선보였다.


Android OS 기반으로 E-book, 동영상 재생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Multi PAD M7을 빠르면 오는 8월 중에 한국과 미국, 유럽등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우리에게 조금 생소한 Cydle은 HD Traffic Update 라는 스마트 기술로 GPS 네비게이션을 제작하여 미국 “Telemetric’s Awards 2010” 에서 Google, Apple 등과 함께 After market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국내 유망 기업이다.

현재 Multi PAD M7 은 지난 CES 2010에 공개된 이후 미국 전자 업계에 큰 호응을 얻으며 Best Buy, Macy’s 등 제품 선별이 까다로운 미국의 유통 업체들과 이미 계약을 마치고 승인 작업 중이다.

Cydle의 김용훈 대표는 “영화를 보거나 소설을 읽기에 스마트 폰은 화면의 크기나 소리 면에서 매우 제한적이다. M7은 7인치의 와이드 스크린과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를 채택하여 언제 어디서든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라고 하였다.

스마트 폰 보다 큰 7인치 스크린에 넷북 보다 가벼운 무게를 가진 M7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엔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개발사 측의 주장이다.

사실 이보다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독특한 M7의 거치대이다.

현재 세계 특허 출원중인 이 거치대는 MID나 타블렛 PC 와 같은 모바일 기기는 주로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 놓아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보다 안정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또, 이 거치대는 접으면 액정 보호 덮개의 역할을 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거치대와 기기의 분리도 간편하여 손에 들고 이동하면서 이용 하기에도 편리 하다.

이러한 거치대나 재생 기능을 통해 보면 M7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제조사 측에 따르면 실제로 M7은 PMP 처럼 거의 모든 동영상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SD card를 통해 간편하게 멀티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고 한다.


거치대를 열어 세로방향으로 디스플레이,E-book으로 사용할 때 용이

거치대와 분리하여 사용, 이동하면서 사용할 때 편리한 방식

M7에는 중력 센서가 장착 되어 있어 가로 세로 방향 모두 디스플레이가 되는데, 특히 세로 방향으로 두었을 때 일반 소설책의 규격으로 화면이 디스플레이 된다. 화면의 크기가 E-book으로 사용하기 좋은 만큼 영어 버전에선 해외 유수의 E-book 업체들과 계약을 마치고 기본 서비스로 탑재되어 있고, 한글 버전을 위해 국내 E-book 업체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한다.

Android OS를 갖추고도 PMP 처럼 다양한 방식의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변환하는 과정 없이 간단하게 SD Card나 내장 메모리에 동영상을 담아 M7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대표는 “기본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별도의 헤드셋 없이 스카이프등 음성 채팅도 가능하고, USB, HDMI 등 다양한 포트를 준비하여 다른 기기와의 연결 역시 용이하다.” 라고 하며 M7의 활용 분야가 폭이 넓음을 더욱 강조했다.

특히 HDMI 포트를 준비 했다는 것은 M7이 가정용 비디오나 PMP, DVD 플레이어의 기능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로 자체적인 Cydle 마켓을 운영하여 M7의 사용자 환경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이 마켓을 통해 보다 손쉽게 사람들이 영화를 구매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한다.

기존의 스마트 폰이나 PMP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될 예정인 M7이 급변하는 전세계 타블렛PC 시장에 어떤 바람을 불어 올지 기대된다.

Advertisements
댓글
  1. yong kim 댓글:

    네비게숀 기능알고싶어서요
    미국지도및 한글 지원이 가능한지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