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우표 출력해 편지 부치세요

게시 날짜: 2010/07/05, 카테고리: News
태그: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가 인터넷우표 서비스제공에 들어갔다. 인터넷우표는 인터넷우체국요금을 지불하고 직접 우표를 출력해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post stamp

1884년 우리나라에 최초의 우표가 발행된 후 126년 만에 처음으로 인터넷을 통해 우표출력이 가능하게 됐다. 이 서비스는 통신과 IT가 결합된 신규 인터넷 우편서비스로 우편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인터넷우표는 받는 사람 주소와 이름까지 한꺼번에 인쇄가 된다. 우편물을 소량으로 보내는 개인이나 중소기업, 기관 등에서 사용하면 편리하다.

인터넷우표 이용방법은 먼저 인터넷우체국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 입력, 우편물에 해당하는 요금결제를 하면 된다. A4용지와 라벨용지 등에 출력해 우편물에 붙여 보내면 된다.

인터넷우표 요금은 현재 국내우편요금 체계(25g이하 일반통상의 경우 250원)와 동일하다. 결제수단도 인터넷우체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지갑, 신용카드, 즉시 계좌이체로 하면 된다.

인터넷우표는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 요금을 안내 받지 못하고 인터넷에서 요금 결정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시 우편물에 대한 개략적인 중량을 제시해 요금 결정에 참고하도록 했다. 출력 오류를 사전에 막기 위해 미리보기 화면과 출력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위·변조, 무단복사 등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도 적용됐다.

해외 선진국인 미국, 영국, 독일 등에서는 개인 또는 중소규모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미 인터넷우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우표에 기업광고 우표와 자신만의 특별한 우표 제작기능을 제공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도 올해 일반우편물을 시작으로 앞으로는 소포우편물과 기업광고 우편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인터넷우표는 우편물 발송이력관리, 수취인주소 목록관리, 사용실적 통계산출 등의 부대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인터넷우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인터넷우체국(www.epost.kr)에 접속해 인터넷우표를 1회 이상 구매하면 113명을 추첨해 1만~10만원 상당의 경품으로 준다. 당첨자 명단은 8월6일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kr)나 인터넷우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뉴스와이어

Advertisements
댓글
  1. […] This post was mentioned on Twitter by Bella. Bella said: RT @4won: 참 편한~ 세상! [인터넷으로 우표 출력해 편지 부치세요 http://bit.ly/a5TKAX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