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 가이드

게시 날짜: 2010/06/06, 카테고리: Eating
태그:, , , , , , , ,

무더운 여름을 이기기 위한 보양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장마도 소강상태에 접어들고 한 주 내내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릴 기세이다. 이런 때일 수록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기운을 내야할 시점이다. 소중한 가족들을 생각하며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며 추려본 보양식 리스트이다.

하나, 감칠맛 나는 양념장어구이 & 힘나는 장어탕

여름철 대표적인 스테미나 식으로 남자나 여자, 아이들, 수험생들에게 두루두루 추천할 만한다.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기를 충천시키고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니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왜 그렇게 즐기는 지 알것같다. 예전에는 껍질 벗기는 일부터 굽는 일까지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을 요하는 음식이었지만 이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양념이 되어있는 손질 장어들이 많아 요리가 쉬워졌다. 살짝 굽기만 하면 되니 정말 편해진 세상이다. 요즘 장어값은 시중 식당에서 평소보다 2배이상 올라 있는 걸 알 수 있으니 그런 귀한 제품을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즐 길 수있는 방법이다. 참고로 장어의 가장 많은 영양소는 꼬리에 있음을 잊지마시라.

  <음식 삼매경> 여름철 보양식 가이드보양식,삼계탕,장어구이,전복,복날,문화 생활 패션,전체기사 > 구매가이드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둘, 땀나는 삼계탕& 반계탕

한 동안 AI 때문에 사람들이 꺼려하던 닭 요리집이나 오리 요리집이 다시 문전 성시를 이루고 있다. 서민들이 즐기기에 닭만큼 가까운 것도 없다.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부터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인 다리튀김, 각종 양념을 하여 감칠맛나게 먹을 수 있는 닭봉, 닭날개 그리고 매운 닭발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귀한 재료이다. 뭐니뭐니 해도 한 여름엔 참쌀과 인삼, 대추등이 들어가서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삼계탕이 제격이다. 레토르트 제품으로 나와서 인기인데 오랫동안 삶고 고느라 집안 곳곳에 배게 되는 냄새를 싫어한다면, 또한 빨리 먹는 것이 좋은 사람들이라면 강추하는 제품이 즉석 삼계탕이다. 게다가 한마리는 너무 많아 부담스럽다는 사람이 있다면 반계탕 포장을 추천한다.

셋, 고소한 전복죽

고유가 시대에 대표적으로 바뀐 쇼핑 트렌드는 신선식품을 비롯한 농수산물 식품까지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이다. 수산물도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을 이용하여  보내주니  차고  신선한 바다내음이 바로 느껴지는 듯하다. 활전복을  참기름에 달달 볶아 불려놓은 멥쌀로 끓이는 전복죽은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의 경지를 이루리라. 흔히들 환자들의 회복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기운 빠지는 무더운 여름날 지친 입맛을 달래주기에도 안성맞춤인 음식이다. 특히나 전복은 지금 제철이라 아주 맛있을 때이다. 제철 음식의 영양가는 굳이 강조를 안해도 잘 아시리라 생각된다.

넷, 매콤한 갈치조림

싱싱한 갈치로  맛있는 갈치조림을 할 수 있다면 고고씽!  무 반쪽, 갈치 한마리만 있으면 밥도둑이 뚝닥 만들어진다. 얄프레한 전골냄비에 무 깔고 갈치 도막 얹어 양념장을 넣고 물을 부어 끓이면 그만인 꽤나 간단한 음식이지만 굉장히 거창해보이는 한 상 차림이 될 수도 있다. 양념장을 따로 만들기 힘들다면 다담같은 매운탕 양념재료를 쓰면 그럴 듯하다. (자세한 레시피를 알고 싶은 분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보내드립니다.) 기운없을 때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은 자극적인 음식을 통해 잃어버렸던 입맛을 돋우어 주고 땀을 내면서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다섯, 얼음 동동 콩국수

이상하게도 여름이면 어김없이 먹고 싶은 콩국수는 먹고 싶은 일념에 비해 노력의 댓가가 유독 필요한 음식이라 그림의 떡인 경우가 많았다. 콩을 불려 삶는 일부터 깨와 함께 넣고 가는 일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하는 번거로움을 말끔히  제거해준 일등공신이 있으니 그것은 다름아닌 콩국가루이다. 물에 풀어 얼음만 동동 띄우면 되는 콩국…흐미! 콩국수 먹기가 라면 먹기보다 쉬워질 줄이야,,, 참고로 물에 풀때 숟가락이나 주걱보다 계란 거품기를 이용하면 더 쉽게 풀린다. 콩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피로 회복을 돕고 식이 섬유가 있어 혈관을 개끗하게 해주고 변비를 예방하게 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만이다.

여섯, 시원한 제철 과일 수박

예전엔 수박이나  기타 과일들은 주로 시장이나 마트, 백화점을 통한 판매가 많았지만 지금처럼 온라인을 통한 거래가 점점 늘어나는 것은 산지 직거래를 통한 싸고 좋은 물건의 확보와  진화한 포장 기술이 한몫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박은 수분이 많아서 갈증을 일으키기 쉬운 여름에 정말로  딱 좋은 과일이다. 적당히 잘라서 숟가락으로 파먹어도 좋고 예쁘게 잘라서 하나씩 들고 먹어도 좋고 시원한 얼음을 갈아 밑에 깔고 숟가락으로 대충 떠놓은 수박을 얹어 연유와 우유를 부어서 먹으면 젤리, 떡으로 장식된 팥빙수가 부럽지 않은 수박 빙수가 되는 것이다. 간단하고 많은 재료가 필요치 않은 색다른 빙수의 세계로 빠져 보시라…

via 여름철 보양식 가이드 :: 행복쇼핑의 시작! 다나와 (가격비교).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