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EEE PC T101MT, 아이패드가 안 부러운 테블릿 넷북 PC

게시 날짜: 2010/06/05, 카테고리: IT & Mobile, News
태그:, , , , ,

T101MT가 아이패드보다 좋은 10가지 이유’

지난 4월 IT기기 관련 기사를 주로 다루는 CNET은 넷북과 아이패드의 비교 기사로 “넷북이 여전히 아이패드보다 더 나은 열 가지(10 things Netbooks still do better than an iPad)”를 썼다. 이번에는 위 기사를 바탕으로 아수스 EEE PC T101MT와 아이패드를 비교해보겠다. 부제는 ‘T101MT가 아이패드보다 좋은 10가지 이유’

아수스 EEE PC T101MT, 아이패드가 안 부러운 테블릿 넷북 PC테블릿,넷북,아수스,t101mt,ipad,노트북,리뷰 & 벤치마크 > 리뷰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LCD 화면을 자유롭게 돌릴 수 있고 터치 기능으로 편하게 쓸 수 있는 아수스 EEE PC T101MT(게시물의 모든 그림은 누르면 크게 볼 수 있다)

우선 아수스 EEE PC T101MT는 어떤 PC인가? T101MT는 LCD 화면을 사용자의 용도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돌릴 수 있는 태블릿 넷북 PC다. 또한 LCD 화면이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물론 터치 기능은 손가락, 전용 펜 등 도구를 가리지 않고 작동한다.

1. 카메라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T101MT은 30만 화소 카메라가 있어 아이패드로 할 수 없는 화상 채팅이 된다. 물론 메신저, 화상 채팅 사이트 등 플랫폼의 구분 없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2. 플래시, 액티브 X 등으로 발생하는 제약이 없다.

HTML5의 시대의 도래는 요원하고 아직 플래시나 액티브 X를 쓰는 사이트는 너무 많다. 아이패드로 다나와 사이트에 접속하면 안 되고 안 보이는 게 많지만 T101MT은 윈도 기반의 넷북이라서 다나와 사이트를 문제 없이 볼 수 있다.

3. 운영 체제가 제한적이지 않다.

대한민국의 대다수 컴퓨터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윈도에 익숙한데 T101MT은 윈도7 스타터 에디션이 들어 있어 대다수 컴퓨터 사용자가 쉽게 쓸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사무용 프로그램, 온라인 게임도 윈도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어 윈도 기반이 아닌 경우에는 이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물론 사용자가 원한다면 T101MT에 리눅스를 설치할 수도 있다).

아이패드는 전용 운영 체제로 작동되어 윈도 기반의 컴퓨터처럼 다양한 사무용 프로그램을 쓰기 어렵고 아이패드 전용 게임이 나오기 전까지는 수 많은 가입자가 즐기고 있는 카트 라이더, 에어 라이더, 던전앤파이터 등의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없다.

4. USB 단자가 있다.

최근 나오는 컴퓨터 관련 기기, 전자 기기는 대부분 USB 단자를 갖추고 있다. 작게는 MP3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부터 크게는 대형 복합기까지 USB 단자가 없는 기기를 찾아보기 어렵다. T101MT는 세 개의 USB 단자를 갖추고 있어 이렇게 다양한 주변 기기를 쉽게 꽂아 쓸 수 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USB 단자가 없어서 다양한 주변 기기를 꽂아서 쓰기 어렵다. 물론 전용 주변 기기가 있으나 상당한 가격이라서 꼭 필요한 게 아니라면 쉽게 사서 쓰기 어렵다.

5. 저장 공간의 차이가 크다.

T101MT는 메모리 1 GB, 하드 디스크 160 GB의 넷북이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최대 64 GB 플래시 메모리가 전부라서 저장 공간 용량의 차이가 꽤 크다.

6. 업그레이드가 된다.

T101MT은 비어 있는 메모리 슬롯이 한 개 있어 쉽게 2 GB로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아래 면을 통째로 뜯어내면 하드 디스크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이패드는 저장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기 어렵다.

7. 배터리를 바꿔 끼울 수 있다.

대부분의 넷북처럼 T101MT도 배터리를 바꿔 꽂을 수 있다. 따라서 (비싸지만) 필요하다면 여분의 배터리를 사서 쓸 수 있고 때에 따라 어댑터만 꽂고 쓸 수도 있다. 하지만 배터리가 본체 안에 들어 있는 아이패드는 배터리를 바꿔 끼울 수 없다.

8. 실제 키보드가 있다.

T101MT는 실제 키보드가 있어 여러 작업을 할 때 편하다. 특히 장문 또는 장시간 타이핑을 하거나 키보드를 누를 일이 많을 때 아이패드의 화면에 떠 있는 가상 키보드보다는 T101MT의 실제 키보드가 훨씬 편리하다.

9. 인코딩을 덜 한다.

아이패드는 오로지 mp4 영상만 볼 수 있다. 하지만 T101MT을 포함한 대부분의 넷북은 avi, xvid, dvix, mp4 등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코덱 튜닝만 잘 하면 720p 영상까지는 무리 없이 재생하니 영상을 볼 때 더 유리하다.

10. 멀티 태스킹이 된다.

T101TM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 폭스, 구글 크롬, 애플 사파리 등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를 쓸 수 있고 웹 서핑을 하면서 사무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간단한 멀티 태스킹 작업이 된다. 하지만 아이 패드는 멀티 태스킹 작업이 안 된다.

여러 가지 모양과 기능이 특징인 태블릿 PC는 일반 소비자에게 소개된 지 수 년이 지났지만 비싼 가격과 한정적인 사용 용도로 크게 주목 받지 못했다. 하지만 넷북의 인기를 타고 덩달아 주목 받고 있는 태블릿 넷북이나 애플의 아이패드 등으로 점차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다가서고 있다. 더불어 저전력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넣은 차세대 태블릿 PC 등이 올해 컴퓨텍스를 통해 소개되어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지금 나에게 맞는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테블릿 PC를 눈 여겨 보는 게 어떨까? 만약 여러분이 간단하고 쉽게 쓰지만 일반적인 PC로 하는 대부분의 작업을 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아수스 EEE PC T101MT를 사면 된다.

글: 다나와 노트북, 브랜드 데스크톱 PC CM 김민주
사진: 다나와 상품콘텐츠팀 김종음(db@danawa.com

via 아수스 EEE PC T101MT, 아이패드가 안 부러운 테블릿 넷북 PC :: 행복쇼핑의 시작! 다나와 (가격비교).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